본문 바로가기

Computers/Windows/Mac

비디오 에디터 소개글 (오프닝 제작툴까지...!) (작성중 52% 완료)

1. Adobe 파일 모음집
 (1) Premiere Pro (비디오 에디터, 사용 난이도: 8.5/10)
설명 드릴 내용이 없습니다. 대부분의 내용은 Vegas Pro 9.0 (아래 참조)와 거의 동일합니다.
하지만, 이 곳에는 더 많은 효과와 에디터가 존재합니다.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이용해도 무방합니다.
   

(다운로드 링크: 개재 예정 (2010.8.30 업로드 예정))

 (2) Adobe After Effects CS4 (오프닝, 클로징 제작 파일, 사용 난이도: 10/10)

권장 사양
1. CPU: Intel Core 2 Duo 또는 AMD Phenom 2
2. RAM: 최소 2GB는 되야만 잘 돌아갑니다. (비디오 파일로 제작할 때 사용하는 용량이 1.2GB에 달합니다.)
3. 3GB 이상의 하드디스크 용량
4. 용량 256MB 이상의 그래픽카드 (외장형)

영화, 비디오, 드라마 등의 오프닝을 보면 굉장히 멋진 효과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이 소프트웨어는 그것을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.
난이도는 최상, 10/10이라고 적혀 있죠? 처음에는 굉장히 어렵습니다.
저도 기술을 습득하는데 (아직 기초 기술이지만) 2달이 걸렸습니다.
하지만, 직접 만들기 전에 몇 가지 템플릿(틀은 만들어져 있고, 안에 있는 내용만 수정해 사용하는 파일)을 가지고 사용하면 쉽게 터득하실 수 있을 겁니다.

아래는 제 컴퓨터에서 Adobe After Effects CS4를 구동한 모습입니다.


(다운로드 링크: 개재 예정(약 180분 소요))
After Effects 효과 예시

출처: 유투브 (제가 직접 만든 것이 아닙니다!!!)

제가 직접 다음 동영상에 사용할 프로젝트입니다. (6일 수행평가 예고)
참고로 이 역시 제 힘으로는 불가능한 프로젝트라는 점... 역시 출처는 유투브입니다.
풀버전을 미리 보고 싶으시면 유투브에 검색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. ㅋ


After Effects가 상당히 어려운 소프트웨어입니다. 괜히 난이도 10/10이 아닙니다.
진짜로 고난도의 영화와 같은 오프닝을 제작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2분의 짤막한 비디오를 준비합니다.
템플릿 파일은 소프트웨어를 업로드 한 다음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.


2. Sony Vegas Pro 9.0 (제가 쓰는 주력 프로그램입니다...)

(다운로드 링크: 개재 완료, 홈피(반홈피) 참조)